let's get IT with DAVINA ๐ป
AARRR Metrics (ํด์ ์งํ) ๋ณธ๋ฌธ
A - Acquisition
- ๊ณ ๊ฐ ํ๋
- ๋ง์ผํ ๋ฑ์ผ๋ก ์๋ก์ด ๊ณ ๊ฐ ์ ์น
A - Activation
- ๊ณ ๊ฐ ํ์ฑํ
- ๊ณ ๊ฐ์ด ์ํ์ผ๋ก๋ถํฐ ์ง์ ํ ๊ฐ์น๋ฅผ ๋๋ผ๋ ์๊ฐ
- ์๊ธฐ์ ๊ณ ๊ฐ์ด ๋ถ๋ง์กฑํ๋ค๋ฉด ๊ณ ๊ฐ ์ดํ..
๊ณ ๊ฐ์ ๋ฐ๋ฆฌ๊ณ ์์ ํต์ฌ ๊ธฐ๋ฅ์ ์ด์ฉํ๋๋ก ํ๋๊ฒ = ์ฌ์ฉ์ ์จ๋ณด๋ฉ
์ฌ์ฉ์ ์จ๋ณด๋ฉ์ ์ํ๊ธฐ ์ํด์ ํผ๋ ๋ถ์์ ์ ํด์ผ ํฉ๋๋ค.
ํผ๋ : ์ฌ์ฉ์๊ฐ ๊ธฐ๋ฅ๋ค์ ์ด์ฉํ๋ ๊ณผ์ steps
R - Retention
- ๊ณ ๊ฐ ์ ์ง / ๋จ๊ณจ
- ๋ง์กฑ๊ฐ์ ๋๋ ๊ณ ๊ฐ์ด ์ง์ธ๋ค์๊ฒ ์ถ์ฒ → Referral
์ธ์ ๋๊ธฐ (CRM) ์ด์ฉ ๋ฐฉ๋ฒ
- ํธ์ฌ ๋ฉ์ธ์ง, ์ด๋ฉ์ผ, ๋ฌธ์ ๋ฉ์ธ์ง
- ํ ์ธ ํ๋ก๋ชจ์
- 2,000์ ํฌ์ธํธ
๋ด์ ๋๊ธฐ ์ด์ฉ ๋ฐฉ๋ฒ
- ๊ณ ๊ฐ์ด ๋ฌด์์์ ์ผ๋ก ๋ ์ฌ๋ผ์ ๊ณ์ ์ด์ฉํ๋ ๋ฐฉ๋ฒ
- ํด๋์ ๋ฆฌํ ์ : ๊ฒ์, SNS ์๋น์ค (๋งค์ผ ์ธก์ ํ๋ ๋ฐฉ๋ฒ)
- ๋ฒ์ ๋ฆฌํ ์ : ์์ ๋ฐฐ๋ฌ, ์คํธ๋ฆฌ๋ฐ ์๋น์ค (ํน์ ๊ธฐ๊ฐ๋์ ์ธก์ ํด์ ์๋ฅผ๋ค๋ฉด, 4์ผ์ ๋ฒ์๋ก ๋ฌถ์์ผ๋ฉด 4์ผ์ฐจ์ ๋ค์ด์๋๋ผ๋ 1,2,3์ผ์ฐจ๋ ๋ค์ด์จ๊ฑฐ๋ผ๊ณ ๊ฐ์ฃผ)
- ๋กค๋ง ๋ฆฌํ ์ : ์ฌํ (์์ฆ๋ณ ์ธก์ , ํน์ ์์ฆ์ ๋ค์ด์จ๊ฑฐ๋ฉด ์์ ๋ชจ๋ ๊ธฐ๊ฐ๋ ํ์ฑํ๋ ์ํ๋ก ๊ฐ์ฃผ)
R - Revenue
- ์์ต ์ฐฝ์ถ
R - Referral
- ์น๊ตฌ์๊ฒ ์ถ์ฒ
- ์๋์ ์ผ๋ก ๊ณํ
ex) ๋๋กญ๋ฐ์ค : ์น๊ตฌ์๊ฒ ์ถ์ฒํ๋ฉด ๋ฐ์ดํฐ ์ ์ฅ ๊ณต๊ฐ upgrade ++
'PM_VIN > ์ธํ๋ฐ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