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et's get IT with DAVINA ๐ป
[์น์ 2 - ๊ทธ๋ก์คํดํน] ํ๋ก๋ํธ ๋ง์ผ ํ(PMF) ์ฐพ๊ธฐ?! ๋ณธ๋ฌธ
PM_VIN/์ธํ๋ฐ
[์น์ 2 - ๊ทธ๋ก์คํดํน] ํ๋ก๋ํธ ๋ง์ผ ํ(PMF) ์ฐพ๊ธฐ?!
๋ค๋น์น์ฝ๋๐ 2023. 6. 5. 17:08๊ทธ๋ก์ค ํดํน (Growth Hacking)
์ด 4๊ฐ์ง ๋จ๊ณ๋ฅผ ์ํ = ๊ทธ๋ก์ค ํดํน
PRODUCT
๋ํ ์์๋ค
- Product Positioning โท ์ฐ๋ฆฌ์ ์ ํ์ด ์ด๋ ํ ์์ฅ์์ ์ด๋์ ์์นํด์๋๋
- Customer Needs โท ๊ณ ๊ฐ์ ๋์ฆ๊ฐ ๋ฌด์์ด๋
- Product Features
- User Experience
- Value Proposition
PMF = Product Market Fit
- ์ฐ๋ฆฌ์ ์ํ์ด ์์ฅ์ ์ผ๋ง๋ fitํ๋
PMF๊ฐ ์ข์์๋ก Product๊ฐ ๋น ๋ฅด๊ฒ ์ฑ์ฅํ ์ ์๋ค.
How to Notice?
(1) ์ง์ ํธ๋ํฝ ์ฆ๊ฐ์ธ๋ก ์ฒด๊ฐํ๊ธฐ
- ์จ๋ผ์ธ/์คํ๋ผ์ธ ์
์๋ฌธ
- ๊ตฌ๊ธ ์๋ฆฌ๋ฏธ / ์นด์นด์ค ๋ด์ค๋ด (ํค์๋ ๋ฑ๋ก โท ๊ด๋ จ ์์ ๋ฐ๊ธฐ)
(2) ๊ณ ๊ฐ์๊ฒ ์ง์ ๋ฌผ์ด๋ณด๊ธฐ! by ์ ์๋ฆฌ์ค
- ex) ์ด ์ ํ์ด ์์ด์ง๋ฉด ๋น์ ์ ์ผ๋ง๋ ์ค๋งํ ๊ฒ ๊ฐ๋์?
- 1) ๋งค์ฐ ์ค๋ง 2) ์ฝ๊ฐ ์ค๋ง 3) ์๊ด์๋ค
- ๋งค์ฐ ์ค๋ง์ด 40%๊ฐ ๋์ด๊ฐ๋ฉด "PMF๋ฅผ ๋ฌ์ฑํ๋ค"๋ผ๊ณ ๊ฐ์ฃผํด๋ ๋จ!
(3) ๊ณ ๊ฐ ๋ฆฌํ ์ (์ ์ง์จ) ์ฒดํฌํ๊ธฐ!
- ์์ฅ์ ํ๊ท ๊ทธ๋ํ์ ๋น๊ต!
Business Model
- Business Model Canvas
- Typical Target Group : ํ์ผ์ธต
- Marketing Channels : ์ฐ๋ฆฌ์๊ฒ fitํ ์ฑ๋
Customer Life Cycle
- ๊ณ ๊ฐ ๋ฐ๋ฆฌ๊ณ ์์ ์ ์งํ๊ณ
- AARRR Metrics์ ๊ฐ์๊ฒ๋ค๋ก ๋ถ์์ ํ๊ณ
- ์ด ๋ถ์ ๊ฒฐ๊ณผ๋ฅผ ๋ฐํ์ผ๋ก ์์ด๋์ด๋ฅผ ๋ชจ์์
Execution
Lean Cycle : ์๋์ 4๋จ๊ณ๋ฅผ ์ํ!
- product๋ฅผ ์ถ์! (Build)
- ๋ง๋ ์ ํ์ ์ธก์ (Measure)
- ์ด๋ฅผ ํ์ต (Learn)
- ์๋ก์ด ๊ฐ์ค ์๋ฆฝ (Objective)
'PM_VIN > ์ธํ๋ฐ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Comments